K-pop은 한국 대중음악의 약자이며 한국 문화의 일부로서 한국에서 시작된 대중음악의 한 형태이다. 한국 전통음악에 뿌리를 두고 팝, 힙합, R&B, 록, 재즈, 가스펠, 레게, 일렉트로닉 댄스, 포크, 컨트리, 디스코, 클래식 등 전 세계의 스타일과 장르를 담고 있다. 'K팝'이라는 용어는 2000년대 특히 국제적인 맥락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국내 대중음악의 한국어 용어는 가요(가요; 歌謠)이며, 이는 여전히 한국 내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K-팝'은 한국의 모든 대중음악 또는 대중음악을 지칭할 수 있지만, 구어적으로는 장르에 관계없이 국내 엔터테인먼트 및 아이돌 산업과 관련된 모든 한국 음악 및 아티스트를 좁은 의미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모순]

원래 "랩 댄스"라고 불린 이 장르의 보다 현대적인 형태는 1992년 힙합 보이 밴드 서태지와 아이들의 결성과 함께 등장했습니다. 이들은 다양한 스타일과 음악 장르에 대한 실험과 외국 음악 요소의 통합을 통해 재형성에 도움을 받았습니다. 한국의 현대음악계를 현대화한다.

현대 K팝 '아이돌' 문화는 1990년대 K팝 아이돌 음악이 10대와 청년층의 막대한 팬덤을 축적하는 하위문화로 성장하면서 시작됐다. 초기 아이돌 음악의 침체 이후 2003년부터 동방신기와 보아는 이웃 일본 시장에 음악 장르를 개척하고 오늘날에도 K-pop을 국제적으로 계속 대중화하는 새로운 세대의 K-pop 아이돌을 시작했습니다. 온라인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와 한국 TV 쇼의 등장으로 현재 K-Pop과 한국 엔터테인먼트, 즉 한류의 확산은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뿐만 아니라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인도, 라틴 아메리카, 북아프리카, 남부 아프리카, 동아프리카, 중동 및 서구 세계 전역에서 국제적인 청중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018년 K팝은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며 매출 성장률이 17.9% 증가하는 등 '파워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국제음반산업연맹(International Federation of the Phonographic Industry)의 '글로벌 음악 보고서 2019'에 따르면 2019년 기준 한국 대중음악은 전 세계 10대 음악 시장 중 6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가 시장 성장을 주도하는 아티스트로 꼽히고 있다. 2020년 K팝은 44.8%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올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주요 시장으로 자리매김하는 기록적인 한 해를 보냈습니다. 

+ Recent posts